① 조건문의 정의
if(조건식){
실행1;
실행2;
}
실행1;
실행2;
}
만약 AAA하면, BBB하시오.
if(조건문){
실행할 액션;
}
만약 AAA하면 BBB하고 그렇지 않으면 CCC 하시오.
<그렇지 않으면> ==> else
if(AAA){
BBB
}else{
CCC
}
만약 aaa이면, AAA하고, 그렇지 않고 bbb하면 BBB하고, 그렇지 않고 ccc면 CCC하시오.
if(aaa){
AAA
}else if(bbb){
BBB
}else if(ccc){
CCC
}
※ 연산자
if(조건문){
실행할 액션;
}
만약 AAA하면 BBB하고 그렇지 않으면 CCC 하시오.
<그렇지 않으면> ==> else
if(AAA){
BBB
}else{
CCC
}
만약 aaa이면, AAA하고, 그렇지 않고 bbb하면 BBB하고, 그렇지 않고 ccc면 CCC하시오.
if(aaa){
AAA
}else if(bbb){
BBB
}else if(ccc){
CCC
}
※ 연산자
연산자 | 설명 |
A==B | A와 B가 같을 때 |
A!=B | A와 B가 다를 때 |
A>=B | A가 B보다 크거나 같을 때 |
A<=B | A가 B보다 작거나 같을 때 |
A>B && AA가 B보다 크고, C보다 작을 때 (&&는 ‘그리고’의 뜻) |
|
AC | A가 B보다 작거나, C보다 클 때(||는 ‘또는’의 뜻) |
앞에서도 잠깐 설명했듯이 여기서 제일 혼돈하기 쉬운 것은 == 입니다. 액션스크립트에서 =는 “대입하시오”라는 의미고 ==는 “같다”라는 의미입니다.
if(A==100){
B=50;
}
B=50;
}
위 스크립트는 “A가 100이면 B에 50을 대입하시오”라는 뜻입니다.
② if문의 기초
// txtRH : +. -
// txtType : A, B
// _btn : 버튼을 누르면, txtRH가 +이면 "양성"
// -면, "음성", 다른 값이면 "오류"를 표시
// txtType : A : --> 에이, B : --> 비, 나머지 : 오류
// txtRH : +, txtType : A : 양성에이
// txtRH : -, txtType : B : 음성비
_btn.onRelease = function(){
if(txtRH == "+") {
if(txtType == "A"){
txtMsg = "양성에이";
} else if(txtType == "B"){
txtMsg = "양성비";
} else {
txtMsg = "오류";
}
} else if (txtRH == "-") {
if(txtType == "A"){
txtMsg = "음성에이";
} else if(txtType == "B"){
txtMsg = "음성비";
} else {
txtMsg = "오류";
}
} else {
txtMsg = "오류"
}
}
// txtType : A, B
// _btn : 버튼을 누르면, txtRH가 +이면 "양성"
// -면, "음성", 다른 값이면 "오류"를 표시
// txtType : A : --> 에이, B : --> 비, 나머지 : 오류
// txtRH : +, txtType : A : 양성에이
// txtRH : -, txtType : B : 음성비
_btn.onRelease = function(){
if(txtRH == "+") {
if(txtType == "A"){
txtMsg = "양성에이";
} else if(txtType == "B"){
txtMsg = "양성비";
} else {
txtMsg = "오류";
}
} else if (txtRH == "-") {
if(txtType == "A"){
txtMsg = "음성에이";
} else if(txtType == "B"){
txtMsg = "음성비";
} else {
txtMsg = "오류";
}
} else {
txtMsg = "오류"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