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반각 = 360
호도각 = 2파이
각도 = Math.atan2(_y, _x) * 180 / Math.PI
arrowMc.onEnterFrame = function(){
targetX = this._x - _root._xmouse;
targetY = this._y - _root._ymouse;
this._rotation = Math.atan2(targetY, targetX) * 180 / Math.PI
}
수학적 의미가 없는 문장을 문자열(String)이라 하고, 수학적 의미가 있는 문장을 수식이라 합니다.
원본.duplicateMovieClip("새이름", 깊이);
// lion_mc를 "lion_mc1" 이라는 이름으로, 깊이 1에 복제해서, _mc에 대입하시오.
_mc = lion_mc.duplicateMovieClip("lion_mc1", 1);
//복제구문
depth = 0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lion_mc.duplicateMovieClip("lion_mc" + depth, depth);
// 각종 제어구문
depth++;
};
// lion_mc를 "lion_mc1" 이라는 이름으로, 깊이 1에 복제해서, _mc에 대입하시오.
_mc = lion_mc.duplicateMovieClip("lion_mc1", 1);
//복제구문
depth = 0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lion_mc.duplicateMovieClip("lion_mc" + depth, depth);
// 각종 제어구문
depth++;
};
① 복제하기
아래 스크립트를 삽입하면서 무비클립을 어떤 형태로 복제하고 사용하는지에 확인해보세요.
<예제1>
<예제1>
depth = 0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red_mc.duplicateMovieClip("red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random(550);
_mc._y = random(400);
depth++; // depth = depth+1;
}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red_mc.duplicateMovieClip("red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random(550);
_mc._y = random(400);
depth++; // depth = depth+1;
};
<예제2>
depth = 0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flower_mc.duplicateMovieClip("flower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random(550);
_mc._y = random(400);
_mc._xscale = _mc._yscale = random(100)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}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flower_mc.duplicateMovieClip("flower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random(550);
_mc._y = random(400);
_mc._xscale = _mc._yscale = random(100)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};
<예제3>
depth = 0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flower_mc.duplicateMovieClip("flower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depth++;
}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flower_mc.duplicateMovieClip("flower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depth++;
};
<예제4>
depth = 0;
isPress = false;
// 마우스를 누르면, 그림을 그리고, 놓으면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.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if( isPress == true ) {
_mc = flower_mc.duplicateMovieClip("flower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depth++;
} // if
}; // onEnterFrame
this.onMouseDown = function() {
isPress = true;
};
this.onMouseUp = function() {
isPress = false;
};
isPress = false;
// 마우스를 누르면, 그림을 그리고, 놓으면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.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if( isPress == true ) {
_mc = flower_mc.duplicateMovieClip("flower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depth++;
} // if
}; // onEnterFrame
this.onMouseDown = function() {
isPress = true;
};
this.onMouseUp = function() {
isPress = false;
};
<예제5>
depth = 0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fire_mc.duplicateMovieClip("fire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_mc = fire_mc.duplicateMovieClip("fire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_mc = fire_mc.duplicateMovieClip("fire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};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_mc = fire_mc.duplicateMovieClip("fire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_mc = fire_mc.duplicateMovieClip("fire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_mc = fire_mc.duplicateMovieClip("fire_mc" + depth, depth);
_mc._x = _root._xmouse;
_mc._y = _root._ymouse;
_mc._rotation = random(360);
depth++;
};